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저희집 공기청정기 에어글 필터 교체한 얘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필터가 총 3개인 공청기인데, 미국꺼라서 정품 필터 비용만 23만원씩,  69만원이거든요.

근데 제가 이지필터라고 성능을 동일한데 99천원짜리를 찾았답니다 ㅎㅎㅎㅎ

 

 

 

 저는 얼마 전까지 디자인 회사에서 일을 하다가 임신 사실을 알고

주부로 전업한 1인이에요ㅎㅎ

어차피 남편 벌이가 괜찮아서 굳이 맞벌이까지 할 필요가 없고..

육아휴직 낸 후에 다시 돌아갔을 때 적응을 못할까봐

남편과 상의 하에 그냥 전업 주부로 살기로 했죠.

 

집에만 있다보니, 평소에도 알레르기가 좀 있었는데 바로 오더라구요.

임산부라 좀 공기 질을 높이고자 에어글을 구입했는데요. 티타늄 프로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제거해주기도 하고, 헤파필터 14등급은 메디컬등급인데, 옆집 애기엄마가 산후조리원에서 에어글 트는 거 봤대요

 

살 때도 프리미엄이라 워낙 비싸게 주긴 했는데, 필터값이 비싸서 다른집처럼 하루종일 틀지는 못했구요. 반나절 정도만 틀어뒀던거 같아요.

 

그래도 거의 2년 가까이 되니깐 교체시기가 오더라구요.  ㅠㅠ

 

 

 

 

정품필터는 에어글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좀 비싸서 검색해보다가 이지필터라고 호환되는 필터가 있더라구요.

 

가격은 정품필터의 거의 3분의 1정도?

근데 이게 저렴하다고 해서 얕볼 것이 전혀 아니더라구요.

국내 제조사 노하우로 동일한 집진, 제거효율로 만들어낸건데 성능시험도 다 받았다고 해요.

 

 

 

 

실제로 제품을 받아서 비교해봤는데요.

왼쪽이 이지필터 / 오른쪽이 정품필터에요.

외관도 매우 유사하죠, 성능도 동일하답니다!

 

 

 

 

 

티타늄 필터는 정품 구매했어요. 이건 매우 중요한 필터이니 정품으로 제대로 구입!

 

 

 

다 교체하고, 틀어보니 잘 돌아가고 있어요.

이제 필터가격도 저렴해졌으니 전 24시간 풀가동을 해보려 합니다 ㅎㅎㅎ

자신있게 모드 3으로 해두고 살려구용~

 

 

 

 

실제로 필터 교체 후에 테스트 해봤는데요. 초미세먼지 12!

기존 에어글 필터와 이지필터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았어요.

 

임신 중이다 보니까 집안 환경도 정말 중요해졌는데

앞으로도 청결하게 집안을 지킬 수 있을 것 같아서 정말 다행이에요.

 

 

 

 

혹시라도 에어글 필터 때문에 망설이셨다면 망설이지 말라고 하고싶으네요.

알레르기나 비염있는 분들에게 좋아요, 전 애기 낳으면 애기방에 하나 더 두려고 해요.

소음도 적어서 모드 2로 해두어도 잘 때 거슬리지 않거든요.

 

 

 

 

렌탈 기간이 끝나신 분들께 에어글 제품 알아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특히 아이들 키우시는 집, 애완동물 키우시는 집, 비염 있으신 분들은

공기가 곧 생명인데 기왕이면 좋은 필터를 사용하는게

공기청정기를 돌리는데 의의가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에어글 필터 교체기였습니당!

 

댓글